1. 교육실습의 목적
  본교의 교육실습은 교육현장에서 교육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교직에 대한 태도와 가치관을 확립하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
 

2. 교육실습의 과정 및 내용
  1) 본교의 교육실습 과정은 참관단계, 참가단계, 실습단계, 평가단계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참관단계란 교직에 대한 각종 업무를 실제로 담당해보기에 앞서서 현직 교사의 업무 수행과정을 관찰하는 단계를 말하며, 참가단계는 현직 교사와 함께 각종 업무를 공동으로 담당하는 단계를 지칭한다.
      실습단계는 지도교사의 지도아래 교육실습생이 스스로 업무를 담당해 보는 단계이며, 끝으로 평가단계란 교육실습의 전 과정을 평가하는 단계를 지칭한다.
  2) 교육실습 중 이수해야 할 실습의 주요내용
    ○ 학습지도 실습
    ○ 학급경영 실습
    ○ 학생지도 실습
    ○ 특별활동지도 실습
    ○ 수업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