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4학년도 2학기 자원봉사자 모집 > * 모집 대상 : 대학생 및 일반인 * 모집 기간 : 2024년 8월 23일(금) ~ 8월 31일(토) (자원봉사자가 많을 경우, 모집 기간이 단축될 수 있음) * 모집 요일 : 월, 화, 수, 목, 금 1. 활동기간 : 2024년 9월 9일(월) ~ 12월 30일(월), 매주 1회(같은 요일) 활동 (2학기 주 1회 이상 지속적인 봉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2. 활동 내용 - 초, 중, 고 및 전공과 과정의 지적 장애, 자폐성 장애 학생들이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 활동 보조 - 학생들의 신변자립 활동 보조(등하교, 화장실 이용, 점심 식사 지원 등) - 현장 체험학습 활동 보조 (반일제 2회, 전일제 1회/ 각 과정마다 반일제, 전일제 횟수 다를 수 있음) - 주 1회로 활동하게 되는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학생들의 직업실습 활동 보조 * 과정을 선택하여 지원하시더라도 학교 사정에 의해 원하는 과정에 배치되지 않을 수 있음 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3. 활동 시간 : 오전 8:30 ~ 오후 14:30 (6시간) 4. 제출 서류 : 자원봉사 신청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결 핵검진확인서 각 1부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결핵 검진확인서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시 게 되면 개별적으로 안내 예정입니다.) 5.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 자원봉사자는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소정의 교육을 실시한 후에 현장에 배치됩니다. - 교육일시 : 교육봉사 시작일 오전 8:20분 / 본교 1층 3연구실(박수연) : 교육봉사 활동 초반 교육지원부장과의 간담 및 연수 진행(추후 별도 안내) ※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에는 재안내합니다. - 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생 및 일반인 자원봉사자 - 교육내용 : 서울광진학교 소개, 본교 학생의 이해와 지원방안, 자원봉사 활동의 실제, 기타 6. 신청방법 - 첨부된 자원봉사자 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목 ‘광진학교 자원봉사자 신청’으로 작성하여 이메일(suyeon8028@sen.go.kr)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교사: 박수연 / 연락처: 050-6656-5028) - 신청서를 보내시면 담당자가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학교로 전화(02-6715-9131)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학기 수업 중에는 담당자와 통화하기 어려우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오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2024.08.26
교직과정을 이수하고자 하는 2학년 재학생은 붙임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교직과정 이수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1. 교직이수 신청 및 신청서 제출기간 : 2024.07.29.(월)~2024.08.16.(금) 17:00 2. 제출서류 : 교직과정 이수신청서(교직과 제출용) 1부 3. 제출장소 : 소속대학 행정팀 ※ 교직과정 이수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로 선발될 수 없음 자세한 사항은 붙임 안내문 및 자료를 참고바랍니다.
2024.07.22
1. 실시근거: 교육부 교원자격검정령(2012.11.06.)에 의거하여 교직 적성 및 인성검사를 2회 이상 통과해야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함 2. 검사진행 가. 일시: 2024.05.29.(수) 14:00 ~ 14:30 (13:50까지 입실 완료) 나. 장소: 경상관 209, 210호 다. 준비물: 신분증 필수 라. 검사 방법: 신분 확인 후 지정된 PC에서 로그인 후 검사 실시 단과대학을 통해 공지 완료후 신청 마감되었으나, 추가로 신청하고싶은 학생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2024.05.22
1. 교직이수 원칙: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2회 이수 2. 교육 일정 가. 일시: 2024.05.22.(수) 13:30 ~ 16:30 나. 장소: 학생회관 소극장 다. 교육기관: 스포츠안전재단 라. 교육내용: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기 마. 기타사항: 학생들은 당일 13:20까지 도착 후 참석자 서명을 하여야 하며, 지각이나 중도 퇴실자는 교육이수 인정하지 않음 바. 스포츠안전재단 회원가입 필수(출석체크 및 수료증 발급 등에 필요) <붙임 참고> 단과대학을 통해 공지 완료
2024.05.08
교직과정 성인지 교육 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 변경 내용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사유 성인지 교육 2024.04.17.(수) 13:30 ~ 15:30 2024.04.17.(수) 14:00 ~ 16:00 (30분 연기) 본교 교육 담당 교수의 불가피한 긴급 회의 참석으로 인한 시작 시간 연기 . 끝.
2024.04.03
1. 개요 -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사범대학은 1983년부터 비사범대는 1988년부터 대학에서 발급함. 이 전 졸업자의 경우, 나이스에서 취득 확인이 안되면 거주지 소속 시도교육청에 의뢰함. - 현직 교원의 경우, 편의 제공을 위해 소속 시도교육청에서 발급 가능 * 포털 증명발급 및 정부24에서 발급 불가능. 2. 제출서류 가. 재발급 - 신분증 사본과 신청서(방문 제출 또는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 나. 내용 정정 - 정정신청서 - 신분증 사본과 주민등록초본 * 재발급 및 정정신청서(Click) 다. 영문 발급 - 영문 교원자격 증명서 교부원 + 영문 교원자격 유효확인서(Click) 3. 수령 - 매주 금요일 오전 총장/교무처장 날인 후 일괄 발급 - 메일로 신청 시 원본은 직접 수령이며 방문 제출 시 원본은 우편발송(우체국 착불 택배)으로 가능 - 방문 수령은 신청 해당 주 금요일 오후 3시 이후 가능 - 원본 대조필 스캔본 송부 가능 - 근무시간: 8시30분-17시30분(월,목10시-19시), 방학 중(10:00-17:00) ------------------------------------------------ 교원자격증 발급 관련 담당자: 이경희(02-2220-1097)/ leeart@hanyang.ac.kr) 교원양성지원센터 : 사범대학본관 108호 ------------------------------------------------ 4. 기타 - 전문상담교사(1급)은 입학 전 교육경력이 3년 이상인 자로 석사학위 취득 후 시・도교육청 교원정책과로 직접 발급 신청 - 교직이수자는 학위수여식 때 소속 행정팀에서 학위증과 함께 교원자격증을 배부 받음 (단, 보건교사/영양교사는 간호사면허증/영양사면허증이 필요하므로, 졸업 후 간호사/영양사 면허증을 센터에 제출 후 발급함)
2024.03.26